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잔여백신 부스터샷 예약 - 모더나 화이자 교차접종 후기&30대 미만 화이자 후기

취향의 공유/경험 : experience

by 아이린루나 2022. 2. 5. 14:54

본문

잔여백신 부스터샷 예약
모더나 화이자 교차접종

안녕하세요 :)
오늘은 잔여백신 부스터샷 예약으로 모더나 화이자 교차접종 후기&30대 미만 화이자 후기 포스팅입니다 ~
2차 백신 맞은지 3달이 지나 연휴도 지나서 3차 백신을 백신을 맞기 위해 카카오톡 잔여백신으로 예약했어요 !

1,2차 모두 모더나로 맞았어요 -
모더나 1차땐 팔이 무겁고 증상이 따로 없었으며 2차땐 맞은 다음날 몸살 기운이 조금 있었어요
카카오톡 잔여백신에서 주변에 모더나 백신이 많이 뜨더라구요 ~
카카오톡 잔여백신 근처 새론가정의학과의원에 예약 후 바로 방문했어요 !

잔여백신 부스터샷 맞기 전에 1알 먹은 후 타이레놀 6시간마다 1알씩 먹었답니다 :)

1,2차 모더나 맞아서 잔여백신 부스터샷 3차도 모더나로 예약했어요 ~
병원에 갔는데 30대 미만은 화이자를 권고한다고 해서 화이자로 맞았답니다
의사선생님께서 모더나가 30대 미만은 심낭염 심근염이 많다고 하셨어요
모더나와 화이자 교차접종에 대해서 모더나와 화이자가 백신을 만든 회사만 다르며 mRNA는 같다며 화이자로 접종해주셨어요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접종으로 mRNA 코로나 19 백신은 모더나, 화이자가 있어요 -
화이자의 허가 연령은 12세 이상이며, 모더나는 18세 이상이에요
화이자의 접종 간격은 3주이며, 모더나의 접종 간격은 4주에요 ~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주의사항으로 예방접종 후 15~30분간 접종기관에 머물러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관찰합니다 -
예방접종 후 일주일 정도는 고강도 운동 및 활동, 음주 삼가주세요
접종부위는 청결히 유지하며, 어르신은 예방접종 후 혼자 있지 말고 다른 사람과 함께 있어 증상 발생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발생 가능한 이상반응으로 발열, 피로감, 두통, 근육통, 메스꺼움, 구토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이 나타나면 미열이 있는 경우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휴식을 취해주세요 ~
예방접종 후 발열이나 근육통 등으로 불편함이 있는 경우 해열진통제를 복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

대기시간 30분 기다린 후 백신을 맞았답니다 -
잔여백신 부스터샷으로 3차 화이자 백신 맞을 때 살짝 따끔했지만 괜찮았어요 :)
간호사 언니가 살살 놓아주셔서 아프지 않았어요 -

잔여백신 부스터샷으로 화이자 백신 맞은 후 15분 정도 대기실에 앉아서 휴식을 취한 후 열체크 후 일어났답니다 ~
잔여백신 부스터샷으로 3차 화이자 오늘 맞은지 3시간 지났는데 괜찮아요 :)
타이레놀 6시간마다 챙겨먹으면 괜찮을 듯해요 ~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가 3차 (부스터)로 바로 업데이트 되었어요 :)

외출할 때 꼭 마스크 필수이며, 항상 건강 챙기시며 코로나 조심하시길 바래요 ~
좋은 주말 보내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