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잔여백신 예약 후기 - 사전예약 취소 및 모더나 잔여백신 2차 접종 후기&잔여백신 팁

취향의 공유/경험 : experience

by 아이린루나 2021. 10. 28. 18:35

본문

안녕하세요 :)
오늘은 5일 전에 맞은 잔여백신 예약 후기로 사전예약 취소 및 모더나 잔여백신 2차 접종 후기&잔여백신 팁 포스팅입니다 ~

모더나를 맞은 후 4주 후에 잔여백신 당일신청을 했어요 -
카카오톡에서 잔여백신 당일신청을 해서 사전예약 2차접종은 자동 취소되었어요 ~
예약 완료 후 취소 불가하니 주의하세요 -

잔여백신 예약으로 당일예약이 완료되어서 병원에 전화 후 바로 백신을 맞으러 갔어요 ~
잔여백신 예약으로 모더나 2차 잔여백신 예약은 1차 백신 맞은 병원이랑 다릅니다
집에서 가까운 병원으로 예약했어요 :)

<백신접종 간격>
화이자 3주
아스트라제네카 4~12주
모더나 4주

백신접종 간격은 얀센은 1회 접종이라 해당 없어요 -
접종횟수가 1차, 2차인 경우 1차 접종과 2차 접종의 사이의 간격을 화이자 3주, 아스트라제네카 4~12주, 모더나 4주로 권고합니다

병원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진표를 작성 후 30분정도 기다려서 모더나 2차 백신 예방접종을 맞았어요 :)

잔여백신 예약으로 모더나 2차 백신 예방접종을 맞은 후 2차 접종(완료) 증명 문자가 왔어요 :)
접종 후 최소 3시간 이상 안정을 취하고, 다음날까지는 무리하지 말아야해요
최소 3일간은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주의깊게 관찰해야해요 -
만약 39도 이상의 고열이 있거나 두드러기 등 알르레기 반응이 나타나면 진료를 받아야합니다 ~

저번주 토요일 오전에 모더나 2차 백신 예방접종을 맞기 전에 타이레놀을 먹었어요 -
8시간마다 타이레놀을 먹었는데 당일 저녁 11시 50분부터 몸살이 났어요
다음날에 팔이 무거운데 몸살 기운까지 있어서 계속 누워서 무리하지 않았답니다ㅠ
모더나 2차가 약이 더 많이 들어가서인지 몸살기운이 있었어요
모더나 백신 예방접종 맞은 후 3일째에 회복이 되어 정상으로 돌아왔어요 ~
백신 맞고나니 홀가분하고 금방 회복해서 괜찮아요 :)

카카오톡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로 모더나 예방접종 증명이 가능해요 :)

그럼 다음에 다시 또 다른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
좋은 하루 보내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